> 국내주식] 음압병실 관련주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관련주 정리

국내주식] 음압병실 관련주

by 상인_ 2020. 12. 21.

음압병실 관련주 

 

안녕하세요

상인 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일일 확진자 수가 1,000명 이상으로 지속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적용 여부도 검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다 보니 중증환자를 수용하고 있는 음압병실의 수도 많이 부족한 상황이고, 음압병실 관련주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음압병실은 병원 내부의 병원체가 외부로 퍼지는 것을 차단하는 특수 격리 병실을 말합니다. 주요 원리는 병실 내부의 공기압을 낮춰서 공기가 항상 병실 안쪽으로만 흐르도록 설계하는 것이며, '결핵' . '홍역' . '독감' 등과 같은 공기를 매개체로 하는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필수 시설입니다. 

 

 

오늘은 음압병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신성이엔지 (011930)

시가총액 : 7,630억 (12월 18일 기준)

 신성이엔지는 냉난방 공조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최초 설립되었으며, 신성이엔지가 영위하고 있는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이와 관련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사업입니다. 그리고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과 직접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 에스와이 (109610)

시가총액 : 2,478억 (12월 18일 기준)

 에스와이는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9개사이며, 공동지배기업은 1개사로 총 10개의 계열사를 바탕으로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을 포함한 건자재 사업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3. 원방테크 (053080)

시가총액 : 1,898억 (12월 18일 기준)

 원방테크는 산업용 클린룸, 바이오 클린룸, 드라이룸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 공급 업체로 설립되었습니다. 초기 기술자문, 설계, 시공, 감리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 및 휴대전화, 2차 전지, 바이오 업체 등으로 공급합니다. 교량 전문업체인 삼현에이치를 인수함으로써 교량거더산업에 진출하였으며, 주요 수요처는 국토교통부의 5대 지방국토관리청 및 공기업, 지방자치단체입니다.

 

 

 

4. GH신소재 (130500)

시가총액 : 1,182억 (12월 18일 기준)

 GH신소재는 일반 산업용 부직포 및 자동차 내장용 부품에 적용되는 부직포 원단과 PU(Polyurethane) Foam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신발용 기초 소재를 시작으로 국내 자동차 내장용 부직포시장에서 단일공장 규모로 국내1위이며, 인도공장이 가동중에 있습니다. GH신소재는  원방테크의 지분 보유로 인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5. 엔브이에이치코리아 (067570)

시가총액 : 1,204억 (12월 18일 기준)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생산품의 대부분을 현대/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 주요 생산품은 HEADLINER, NVH부품, FLOOR CARPET, DOOR TRIM이 있습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자회사 원방테크가 클린룸 사업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6. 코오롱글로벌 (003070)

시가총액 : 4,979억 (12월 18일 기준)

 코오롱글로벌의 주요 사업은 건설부문, 무역부문, 유통서비스 부문, 휴게소 운영 사업부문으로 구성되며, '코오롱하늘채' . '린든그로브' 와 같은 주택 브랜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의 자회사인 코오롱 모듈러스가 국립중앙의료원에 지은 30 병동 규모의 음압병실 성적을 가지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7. 우정바이오 (215380)

시가총액 : 1,433억 (12월 18일 기준)

 우정바이오는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우정바이오의 감염관리 서비스는 '설계 - 시공 - 장비 - 유지 - 예방 멸균'의 토탈 솔루션 형태입니다. 감염관리는 병원의 수술실, 무균실, 중환자실, 연구시설의 실험실, 제약 생산시설 등에 필요하며 메르스 사태 이후 사회적으로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8. 오텍 (067170)

시가총액 : 2,901억 (12월 18일 기준)

 오텍은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 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국내주식] 콜드체인 관련주 종목을 알아보자!!

국내주식] 주사기 관련주 종목 (세운메디칼 . 휴온스 . 라파스 . 일동제약 . 삼성제약)

국내주식] 골판지 관련주 종목을 알아보자!!

국내주식]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 엔투텍 . 파미셀 . SK케미칼 . 소마젠)

국내주식] 화이자 관련주 (신풍제약. 셀트리온. KPX생명과학. KPX홀딩스 . 제일약품 .우리바이오. 유한양행)

 

 


오늘은 음압병실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이 글은 투자를 유도하는 글은 아니며,  개인적으로 공부하며 올리는 글입니다.

이것만 보고 투자하시면 큰일 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