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주식] 비트코인 관련주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관련주 정리

국내주식] 비트코인 관련주

by 상인_ 2021. 2. 10.

비트코인 관련주

 

 

 

 

 

 

 

안녕하세요 

상인 입니다

 

 

 

 최근에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의 입김이 비트코인에 닿았습니다. 테슬라가 비트코인에 거금을 투자하였으며, 이 부분을 넘어 비트코인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밝히자 비트코인의 가격이 순식간에 급등하였습니다.

 

 

비트코인이란?? 지폐나 동전과 달리 물리적인 형태가 없는 온라인 가상화폐(디지털 통화)입니다. 디지털 단위인 '비트(bit)'와 '동전(coin)'을 합친 용어입니다.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가명의 프로그래머가 빠르게 진전되는 온라인 추세에 맞춰 갈수록 기능이 떨어지는 달러화, 엔화, 원화 등과 같은 기존의 법화(legan tender)를 대신할 새로운 화폐를 만들겠다는 발상에서 시작하여 2009년 비트코인을 처음 개발하였습니다.

 

 

 테슬라는 이날 공시에서 "현금 수익을 낼 수 있는 곳을 더욱 다양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매입했다"며 "향후에는 자산의 일부를 디지털 자산에 더 투자할 수 있으며, 우리의 전기차를 비트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에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비덴트 (121800)

시가총액 : 4,170억 (2월 9일 기준)

 비덴트는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입니다. 현재는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서 2위입니다.

 비덴트는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지주회사인 빗썸 홀딩스의 지분 34%(2020년 3*4분기 말 기준)을 보유한 최대주주이며, 빗썸의 운영사인 빗썸 코리아의 지분 10%를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위지트 (036090)

시가총액 : 1,705억 (2월 9일 기준)

 위지트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위지트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지트는 자회사인 티사이언티픽이 빗썸 코리아 지분 8%를 보유하고 있어서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우리기술투자 (041190)

시가총액 : 4,410억 (2월 9일 기준)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 금융업 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설립 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납입 자본수익률이 상당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의 지분을 8%를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4. SBI인베스트먼트 (019550)

시가총액 : 2,212억 (2월 9일 기준)

 SBI인베스트먼트는 중소기업 창업지원법에 근거하여 중소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과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의 주요 사업 분야는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진행, 사모투자전문회사(PEF)의 설립 및 운용, 기업 인수합병(M&A) 등입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빗썸에 지분투자를 한 이유로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5. 제이씨현시스템 (033320)

시가총액 : 1,646억 (2월 9일 기준)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판매업 및 인터넷 서비스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하여 PC 시장 판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PC의 수요 증가 및 기존의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드론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시장 확장으로 수혜가 예상됩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자회사인 디앤디컴이 비트코인 채굴에 특화되어있는 메인보드 제작업체인 애즈락의 한국 총판을 담당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6. 매커스 (093520)

시가총액 : 902억 (2월 9일 기준)

 매커스는 비메모리 반도체인 PLD 반도체(FPGA 반도체)와 아날로그 반도체 등을 기술영업을 통해 판매하고 기술 지원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업체입니다. 종속회사로 구조조정 대상 기업에 대한 투자 및 인수업을 영위하는 매커스인베스트먼트와 스토리지 및 서버 유통업을 영위하는 매커스시스템즈가 있습니다. 

 매커스는 비트코인 채굴 전용 비메모리 반도체를 판매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7. 에이티넘인베스트 (021080)

시가총액 : 1,162억 (2월 9일 기준)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중소기업 창업지원법에 의한 창업자에 투자,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을 목적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3개 투자조합, 약 6,530억 원의 운용자산을 운용 중에 있으며, 2020년 상반기 기준 총 회수액 6조 300억 원으로 벤처조합 회수 부분 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의 취급 업무 및 상품/서비스는 창업지원, 투자기업의 성장지원, 국제화 지원이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에이티넘고성장기업 투자조합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을 7%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8. SCI평가정보 (036120)

시가총액 : 1,406억 (2월 9일 기준)

 SCI평가정보는 신용조사업으로 출발하여 민간업계 최초로 채권추심업을 허가받았으며, 이후 신용평가업, 신용조회업 등으로 사업을 넓혔습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개인 및 가족 * 기업신용정보, 기업정보, 실명확인, 개인정보 보호서비스, 상거래채권, 신용조사, 민원 용역 대행, 아이핀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SCI평가정보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에스코인의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9. 한화투자증권 (003530)

시가총액 : 5,943억 (2월 9일 기준)

 한화투자증권은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암호 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의 지분을 6%를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이 글은 투자를 유도하는 글은 아니며,  개인적으로 공부하며 올리는 글입니다.

이것만 보고 투자하시면 큰일 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