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켓컬리 관련주 8종목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관련주 정리

마켓컬리 관련주 8종목

by 상인_ 2021. 3. 18.

마켓컬리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

상인입니다

 

 

 마켓컬리는 최초로 새벽 배송 시장을 개척한 온라인 식재료 판매업체입니다. 쿠팡의 뉴욕 증권거래소(NYSE) 상장으로 인하여 마켓컬리도 쿠팡에 이어 미국 상장을 시도할 것이란 예측이 나오면서 계속 주목을 받고 있으며, 월스트리트 저널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11일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가 금융업계 관계자들과 연내 상장을 위한 계획을 논의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오늘은 마켓컬리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흥국에프엔비 (189980)

시가총액 : 1,797억 (3월 17일 기준)

 흥국에프엔비는 청량음료, 영약 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 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고, 과일 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와 브랜드 인지도의 우위에 있습니다.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레몬, 청포도, 오렌지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를 통하여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습니다.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 제조에 접목하여 비열 처리 커피, 비커피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흥국에프엔비는 마켓컬리에 과일음료와 베이커리 등의 식료품을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씨에스 (067010)

시가총액 : 837억 (3월 17일 기준)

 이씨에스는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 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 통합, 가상화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 소싱 서비스 등 전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씨에스는 마켓컬리의 콜센터를 구축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케이씨피드 (025880)

시가총액 : 712억 (3월 17일 기준)

 케이씨피드는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사업 다각화를 위해 거래 농가의 축산물(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주요 브랜드로 톱플러스, 한돈애 및 아이엠에그 등을 보유하고 있는 식품사업부문은 정품 계란만을 원료로 사용하는 액상 계란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맞춤형 사료 생산과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델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하였고, CRM 도입으로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케이씨피드는 마켓컬리에 자사 브랜드의 유정란을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태경케미컬 (006890)

시가총액 : 1,647억 (3월 17일 기준)

 태경케미컬은  드라이아이스, 액체탄산,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이 주요 생산제품으로 드라이아이스, 액체탄산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합니다. 주력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를 차지하며, 7개의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태경케미컬은 마켓컬리에 저온유통에 사용되는 드라이아이스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우양 (103840)

시가총액 : 793억 (3월 17일 기준)

 우양은 농축수산 임산물 및 과실 통조림/유사 조제식품/즉석조리식품을 제조와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등 제조 유통사와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로서, 식품원료 수입과 가공부터 위탁 생산품 개발 및 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뜨레'와 '셰프 스토리'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하여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 및 판매망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우양은 마켓컬리를 통하여 신선식품 및 가정간편식 등을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SK네트웍스 (001740)

시가총액 : 1조 4,221억 (3월 17일 기준)

 SK네트웍스는 직물회사로 설립되어,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 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과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렌터카, 자동차 경정비 등의 자동차 비즈니스 사업, 주방가전 및 환경가전 렌탈 사업 등의 성장사업과 워커힐호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사업은 자회사인 SK네트웍스 서비스를 통해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의 네트워크망을 이용하여 통신시스템 장비 유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K네트웍스는 마켓컬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100790)

시가총액 : 3,831억 (3월 17일 기준)

 미래에셋벤처투자는 소기업 창업투자회사로서 중소기업 창업투자 조합 등 조합 결성을 통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는 벤처캐피털입니다. 총 36개의 벤처캐피털 투자조합 및 4개의 경영참여형 사모 집합투자기구(PEF)에 약 10,735억 원의 재원을 누적 결성하였으며, 지속 가능한 '투자-회수'재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달성하였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는 마켓컬리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팜스토리 (027710)

시가총액 : 2,629억 (3월 17일 기준)

 팜스토리는 배합사료, 양돈사육, 도계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 연계성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LPC의 도축 및 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2020년 시장 점유율은 육가공사업부의 돼지도축두수를 기준으로 했을 때 3.46%로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팜스토리는 마켓컬리에 입점한 정육 육가공업체로서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쿠팡 관련주 11종목

티몬 관련주 5종목

종합물류 관련주 10종목

골판지 관련주 11종목

키오스크(KIOSK) 관련주 10종목

 

 


지금까지 마켓컬리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이 글은 투자를 유도하는 글은 아니며,  개인적으로 공부하며 올리는 글입니다.

이것만 보고 투자하시면 큰일 납니다~

반응형

'국내주식 > 관련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세먼지 관련주 11종목  (2) 2021.03.22
LNG 관련주 10종목  (3) 2021.03.19
반도체 관련주 11종목  (1) 2021.03.17
비트코인 관련주 10종목  (2) 2021.03.16
자율주행차 관련주 10종목  (1) 2021.03.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