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물인터넷 관련주 10종목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관련주 정리

사물인터넷 관련주 10종목

by 상인_ 2021. 3. 22.

사물인터넷 관련주 정리

 

 

 사물인터넷이란 사물에 센서를 부착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받는 기술이나 환경을 말합니다. 궁극적으로는 사람의 도움 없이 사물 스스로 정보를 주고받아 상황에 걸맞게 작동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가전제품, 전자기기, 헬스케어 기기, 스마트홈, 스마트카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며 일상생활에서 혁명을 가져올 기술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사물인터넷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에스디에스 (018260)

시가총액 : 14조 4,310억 (3월 19일 기준)

 삼성에스디에스는 IT 서비스 부문, 물류 BPO 부문, 비즈니스 솔루션 부문, 클라우드 & ITO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T서비스 산업은 국자 경제/사회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산업으로서, 통신서비스 산업과 함께 지식정보화 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삼성에스디에스는 시스템 통합(SI) 업체로 사물인터넷(IoT) 사업을 추진 중이며, 수많은 센서 및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수집 및 관리하고 분석하는 플랫폼 'Brightics Io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LG유플러스 (032640)

시가총액 : 5조 3,048억 (3월 19일 기준)

 LG유플러스는 무선, 스마트홈, 기업 서비스 시장의 통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엘지 헬로비전, 아인텔레서비스, 씨에스리더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3분기 기준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은 무선 서비스 23.2%, 초고속 인터넷 20%, IPTV 25.4% 등으로 추산됩니다. 

 LG유플러스는 IoT보일러, IoT 스마트홈 시스템, IoT오피스텔, 전자업체 등 전 산업분야로 IoT 서비스 제휴를 진행 중이며, 핵심 홈서비스인 IPTV, IoT와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AI스피커에 접목시켜,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 우리 집 AI'를 출시하여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SGA솔루션즈 (184230)

시가총액 : 572억 (3월 19일 기준)

 SGA솔루션즈는 응용 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보안 운영체제,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 솔루션 무전 솔루션 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정보보안은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개발, 시스템 보안 솔루션 개발 분야의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SGA솔루션즈는 사물인터넷 관련 정보보안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업체로서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오픈베이스 (049480)

시가총액 : 958억 (3월 19일 기준)

 오픈베이스는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 및 판매업,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력 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 등이 있습니다. 오픈베이스는 빠르게 변하는 시장의 특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사업영역 발굴 및 기존 비즈니스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신규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픈베이스는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스마트공장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여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에스넷 (038680)

시가총액 : 1,165억 (3월 19일 기준)

 에스넷은 삼성 네트워크 사업부문에서 분리하여 설립되었으며,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0년 미국 CISCO사로부터 Gold 파트너 자격을 취득한 이래 현재까지 CISCO사의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외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스넷의 SDN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효율성 및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며 세계 SND 시장규모는 연평균 50% 이상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에스넷은 소프트네트워크 솔루션 전문업체로 네트워크 보안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사물인터넷 실증단지 PJT, 미래부 IoT PJT에 참여하여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효성ITX (094280)

시가총액 : 2,323억 (3월 19일 기준)

 효성ITX는 컨택센터 서비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사업분야는 컨택센터 서비스 부문, IT 부문, 디스플레이 솔루션 부문과 당사의 자회사 ITX마케팅의 금융(보험) 상품 판매 사업, 행복두드리미가 영위하는 사회복지 및 사업 지원 서비스로 사업분야를 나눌 수 있습니다. 

 효성ITX는 사물인터넷 관련 사업인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전송 서비스, 빅데이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다산네트웍스 (039560)

시가총액 : 3,790억 (3월 19일 기준)

 다산네트웍스는 네트워크 통신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이더넷 스위치, TPS 솔루션, FTTx 솔루션 등이 있고, 장비 매출과 용역 매출로 구성됩니다. 2016년 글로벌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전략으로 미국 통신장비 기업 존테크놀로지(다산솔루션즈)를 인수하였으며, 다산존솔루션즈는 독일 통신장비기업 KEYMILE 인수를 완료하여 올해부터 유럽을 중심으로 해외 거래선 다각화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다산네트웍스는 네트워크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IoT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코맥스 (036690)

시가총액 : 856억 (3월 19일 기준)

 코맥스는 전자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50년간 업력을 바탕으로 가정용 비디오폰, CCTV, P.A System, 병원설비에 이르기까지 전자통신기기 전문회사로서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으로 스마트홈 시스템 사업, 보안시스템 사업, 산업용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 중입니다. 

 코맥스는 전자통신기기 전문 제조업체로 IoT(사물인터넷)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홈 IoT 시스템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대한과학 (131220)

시가총액 : 1,029억 (3월 19일 기준)

 대한과학은 과학기술분야 R&D의 필수과정인 연구,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제조 및 유통하는 국내 최대의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 기업입니다. 실험에 사용되는 약 3만여 가지의 실험기기를 소싱하여 전문적인 서비스와 함께 공급하고 있으며, 회전 진공 농축기, 초저온 냉동고 등 고부가가치 위주의 프리미엄급 연구용 실험장비를 생산 중입니다. 

 대한과학은 세계 최초 사물인터넷 기반 모바일 실험기기 제어시스템을 개발 및 관련 특허를 취득하여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에이디칩스 (054630)

시가총액 : 848억 (3월 19일 기준)

 에이디칩스는 반도체 설계 및 유통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EISC MUC Core IP 개발/기술하여 사업과 ASSP 개발/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하는 SOC사업, 냉동냉장고 제조판매사업, 반도체 유통, 패션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이디칩스는 사물인터넷(IoT) 기기용 중앙처리장치(CPU)에 내장되는 핵심부품인 ARK 주노-S0과 ARK 주노-S1를 개발하여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반도체 관련주 11종목

메타버스 관련주 10종목

클라우드 관련주 10종목

5G 관련주 10종목

키오스크(KIOSK) 관련주 10종목

 


지금까지 사물인터넷(IoT)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이 글은 투자를 유도하는 글은 아니며,  개인적으로 공부하며 올리는 글입니다.

이것만 보고 투자하시면 큰일 납니다~

반응형

'국내주식 > 관련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5종목  (1) 2021.03.24
여행 관련주 9종목  (3) 2021.03.23
미세먼지 관련주 11종목  (2) 2021.03.22
LNG 관련주 10종목  (3) 2021.03.19
마켓컬리 관련주 8종목  (4) 2021.03.18

댓글